커뮤니티

해당 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문구가 필요합니다

여행후기

재밌고 뜻깊었던 덕수궁 야경투어

강혜원 2018.09.20 308

저희 아빠는 평소에 역사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선선한 가을날 아빠, 엄마와 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고민 하던 중 덕수궁 야경투어를 신청하게 됐습니다.

저는 작년 스페인과 로마에서 유로자전거 투어를 들었는데
가이드님들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덕분에 제 여행이 한층 더 재밌고 의미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에도 자전거나라 투어가 생겼다는 소식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고 
자전거나라 투어라면 다른 곳 알아볼 필요도 없겠구나 하는 생각에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졸업합 대학교가 광화문과 멀지않아 덕수궁과 경복궁은 제 학창시절 내내 공강과 방과후의 무료한 시간을 달래주던 곳이었습니다.
고궁의 입구를 들어서면서부터 마치 타임머신을 탄 것처럼 과거로 돌아오는 듯한 느낌을 받아 고궁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많이 가던 고궁이었지만 한 번도 제대로 된 해설을 들어볼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미약하게나마 학창시절 역사 공부를 통해 가지고 있던 지식의 조각들을 조합해보며 둘러봤고, 그곳이 그냥 과거의 한 공간처럼만 느꼈습니다.

그런데 이번 덕수궁 야경투어는 내가 그동안 고궁의 알맹이는 알지 못한 채 전시품처럼 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한제국과 고종을 중심으로 건물마다 서려있는 그 시대의 이야기, 아픔, 저항, 민족의 정신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단순히 관광을 한 것이 아닌 2시간 동안 대한제국에 다녀온 느낌이었습니다.

언제나 투어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자전거나라 가이드님들의 준비는 저절로 엄지척!하게 만들었습니다 :)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뿐 아니라 이해도를 높여주는 시대적 배경 이야기와 준비해주신 사진 자료는 더없이 좋았습니다
행여나 같이 투어를 듣는 부모님께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기우였습니다.
이어폰도 낯설어하실 줄 알았는데, 이어폰을 통해 들으니 더 잘 들을 수 있고 어디에서도 이런 해설은 들어보지 못했다며 좋아하셨습니다. 
거기에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이야기도 곁들여주셔서 소소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사실 이런 후기는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게 돼서 쓰는 걸 늘 놓치는 편인데
어제의 감동이 지금까지 남아있어 늦기 전에 남깁니다.
선선한 가을 날 부모님과 또 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그런 투어입니다!
더불어 시작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입이 딱 벌어질 정도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신 신기환 가이드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는대로 나머지 궁 투어도 꼭 할 생각입니다!

그럼 그때 또 다시 뵙기를 바라며..^^ 정말 감사했습니다!

p.s 사진은 부모님께서 마음에 들어하신 사진입니다. 가이드님께서 몸을 숙여가며 열정적으로 찍어주시는 모습에 어찌나 감동하시던지..ㅎㅎ



 

댓글 등록하기

댓글 1

  • 신기환 2018.10.05 답글
    강혜원님, 안녕하세요.
    덕수궁 야경투어 진행해드린 한국자전거나라 신기환 가이드입니다.

    잊지 않고 남겨주신 후기글에 대한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한 번 더 인사를 드릴 수 있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함께해주신 시간이 그리 길진 않았지만,
    그 짧은 시간이 혜원님과 어머니, 아버님에게도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셨다니
    담당 가이드로써 굉장히 뿌듯하고, 참 보람있는 일을 하고 있다고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아직 많이 부족하기에,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민하고 공부하는 가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컨텐츠의 투어도 개발할 예정에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다시 함께해주실 그 날을 고대하며,
    선선한 가을이지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감기조심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한국자전거나라 신기환 가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