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해당 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문구가 필요합니다

여행후기

[송은교 가이드님] 수원 화성 투어 후기

황윤성 2019.09.13 249

9월 13일 투어 참여했던 황윤성입니다.

추석에 서울에 있게 되어 무엇을 하면 좀 의미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하고 막연히 인터넷으로 전시 일정 등을 알아보다가,

유럽여행 중 유로자전거나라 투어를 들으면서 한국에도 자전거나라가 있다는 얘기가 떠올라 검색해보던 중에 수원 화성을 가이드투어로 가능한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수원 화성을 1년 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시간이 잘나지 않아서 미루게 되었는데, 투어 일정을 보니 상당히 알찬 일정일 거 같아 이번 기회에 투어를 듣게 되었습니다.

아마 수원 화성 투어 후기는 제가 처음 쓰게 되는거 같아요.

이번 투어를 통해 수원이라는 도시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특히 정조라는 임금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정조하면 탕평책밖에 아는게 없었거든요.

어제 비가 많이 와서 걱정했는데 오늘 날씨가 굉장히 화창하고 좋아서 해질녘 석양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사실 여행이라고 하면 국내여행보다 유럽여행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다니곤 했는데,

요근래 대한민국에도 너무 멋진 곳이 많은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앞으로도 한국자전거나라에서 많은 프로그램 발굴해주셨으면 좋겠네요.

 P.S) DSLR 로 찍으면 아래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달 사진은 잘 나온게 없어서 그냥 기억으로만 간직해야겠네요.  


 

댓글 등록하기

댓글 1

  • 송은교 2019.10.04 답글
    안녕하세요. 송은교 가이드입니다.
    우선 이렇게 수원 화성 투어를 함께 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엄청 궁금했던 DSLR로 찍은 사진까지 올려주시다니! 저도 개인적으로 잘 간직하도록 할께요 :)
    정조에 대해 많은 분들이 잘못알고 있거나 일부분만 알고 있는 것들이 있다보니 저도 그 부분을 포함해서 더 많은 내용을 전달하고 싶었고,
    그로 인해 정조가 얼마나 이 수원이라고 하는 도시를 사랑했는지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투어를 준비했는데
    그 마음이 잘 전달 된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네요.
    추석이라는 명절에 정말 날씨도 좋고 기분 좋게 예쁜 석양까지 보면서 투어를 해서 그런지 아직도 그때의 시간이 기억에 남아요.
    추석 당일에 함께 거닐어서 너무도 예쁘게 뜬 보름달까지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ㅎ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 않게 좋은 곳들이 아주 많으니 더 많은 곳들을 언젠가 함께 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
    의미 있는 시간에 또 하나의 성군 정조가 사랑한 도시 수원에서 함께 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