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해당 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문구가 필요합니다

여행후기

[덕수궁 투어,국립중앙박물관 투어] 2018-04-04 lee01081028님이 남겨주신 후기글입니다.

한국자전거나라 2018.07.14 426

제목:감사합니다. 덕분에 너무 투어 잘했어요!
작성자:lee01081028 yeetaewon@hanmail.net

3월 마지막 날 투어했던, '이태원'이라는 사람입니다. 제가 원래 이런 거 되게 귀찮아 하는데, 너무 감사해서, 약속대로 글 남깁니다.. ㅋ.. ㅋ..

 

저는 그날 오전에 덕수궁 투어를 하고, 오후에 국립중앙박물관 투어를 했습니다. 오전에 덕수궁 대한문 앞으로 나가 보니, 투어객이 저밖에 없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반갑게 맞이해 주신 '이서준' 가이드님께서는, 약속된 시간인 3시간이 넘도록 자세히 설명도 해주시고, 사진도 찍어 주시고, 심지어 점심까지 사 주신 후에 중앙박물관으로 데려다 주셨습니다. 투어객이 저 혼자이기에 누릴 수 있는 호사다 싶었지만, 어찌나 감사하던지요.. 제가 평소에 한국 근현대사, 특히 구한말과 일제 강점기 역사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그중 궁금했던 많은 부분을 해소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중앙박물관에서 뵈었던 '강경원' 가이드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푸근한 인상으로 석기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꼭 봐야 할 작품들을 위주로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3시간이 넘는 시간이 언제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로 빠져 들었었습니다. 특히 제가 불교 미술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많은 것을 새로이 알게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제 곧 네델란드로 유학을 떠나신다고 들었는데, 몸 건강히 잘 다녀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분 가이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 한국 가이드 나라도 앞으로 더욱 번창햇으면 졿겠습니다. 주변 분들께도 널리 권해 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또 뵈요. ^^- 

댓글 등록하기

댓글 1

  • 한국자전거나라 2018.07.14 답글
    안녕하세요 신부님! 덕수궁 투어 진행했던 이서준 가이드입니다 ㅎㅎ

    관심어린 질문과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해주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정동에 담겨있는 근현대사와 더불어서 조선 후기 그리스도교의 모습까지

    같이 설명 드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참 귀한 기회였습니다.

    지하철 타고 가면서 나누었던 교회사, 교회법 얘기도 참 즐겁고 유익했습니다.

    피어나는 벚꽃처럼 설레는 수원에서의 일정 되시길 바라며

    언제나 열심과 정성으로 투어하는 가이드가 되겠습니다 ㅎㅎ

    다음 기회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